본문 바로가기
독(讀)한 영화/영화, 끝 없는 즐거움

[강철비2 : 정상회담, Steel Rain2: Summit, 2019] / 국뽕영화 / 한국영화 / 쿠키영상 O

by 뜨맹 2020. 8. 2.

개봉일자 : 2020. 07. 29

등급 : 15세 관람가

감독 : 양우석

출연 : 정우성(한 대통령), 곽도원(호위총국장), 유연석(북 위원장)

예고편 :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88909&mid=46571

 

강철비2: 정상회담 동영상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

movie.naver.com


줄거리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앞둔 어느날. 일본과 중국의 고위관리들이 밀담을 진행한다. 이들은 한반도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서로의 생각만 확인하고 헤어진다.

대한민국의 대통령 한경제는 미일합동훈련에 한국이 참여하기를 강력한 요청을 받고, 북미 평화협정에 악영향을 생각하여 훈련 참여를 거절한다. 이에 미국은 북미 평화협정을 무기한 연기하는 강수를 두고, 한국은 중국의 눈치를 보며 훈련 참가의사를 전달한다.

북한 원산에서 열린 북미 평화협정에서 미국은 핵무기를 먼저 미국으로 이송시키지 않으면 협정 체결은 없다는 주장을 하고, 북한의 최고지도자는 평화협정 체결이 먼저라고 이야기하며 대립한다. 핵무기를 포기하고 미국과의 평화가 북한을 무너뜨리는 행위라고 생각한 호위총국장은 동맹국인 중국의 지원을 등에 업고 쿠데다를 발생하고, 남북미 정상을 납치, 핵잠수함에 가두게 되는데..

 

'여러분, 통일을 원하십니까?'


1편보다 나은 후속편은 없다?

영화 [강철비2 : 정상회담]은 영화 [강철비]의 후속작으로 1편의 주인공이었던, 정우성과 곽도원이 그대로 출연하였는데요. 1편에서 북한 첩보원이었던 정우성은 2편에서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1편에서 국정원 요원이었던 곽도원은 2편에서 북의 고위간부로 출연하였습니다. 조금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1편의 주연이었던 곽도원이 2편에서는 극을 극한으로 몰고가는 역할이지만, 전편에 비해 작은 역할을 부여받았습니다.

'전편보다 나은 후속편은 없다'는 충무로의 불변의 법칙이 있을 정도로 전편의 흥행이 후속편에게는 좋은 영향보다 나쁜 영향이 많아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전편과는 전혀 다른 구성과 내용으로 더욱더 강력해진 영화 [강철비2 : 정상회담]인 것 같습니다.


영화 [강철비2 : 정상회담]은 남북의 상황을 '왜' 라는 한 글자로부터 시작되는 영화입니다. 허구이지만, 정말 진실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그 정도로 한반도가 주변 강국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정말 당신은 통일을 원합니까?

 

영화 [강철비2 : 정상회담] 였습니다.

댓글